AVFoundation
AVFoundation은 다양한 Apple 플랫폼에서 사운드 및 영상미디어의 처리, 제어,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이다.
주요기능
- 미디어 재생 및 편집
- 디바이스 카메라와 마이크를 이용한 영상 녹화 및 사운드 녹음
- 시스템 사운드 제어
- 문자의 음성화
AVAudioPlayer Class
AvAudioPlayer Class는 파일 또는 메모리에 있는 사운드 데이터를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주요기능
- 파일 또는 메모리에 있는 사운드 재생(네트워크에 있는 사운드 파일은 재생 불가)
- 파일 재생 시간 길이의 제한없이 사운드 재생
- 여러 개 사운드 파일 동시 재생
- 사운드의 재생 속도 제어 및 스테레오 포지셔닝
- 앞으로 감기와 뒤로 감기 등의 기능을 지원해 사운드 파일의 특정 지점 찾기
- 현재 재생 정보 데이터 얻기
- 사운드 반복재생 기능
주요 프로퍼티
- var isPlaying: Bool: 사운드가 현재 재생되고 있는지 아닌지 여부
- var volume: Float: 사운드의 볼륨값, 최소 0.0 ~ 최대 1.0
- var rate: Float: 사운드의 재생 속도
- var numberOfLoops: Int: 사운드 재생 반복 횟수
- 기본값은 0으로 사운드 1회 재생 후 자동 종료
- 양수값으로 설정시 설정값+1회 재생(ex. 1로 설정시 2회 재생 후 종료)
- 음수값으로 설정시 stop 메서드가 호출 될때까지 무한 재생
- var dutation: TimeInterval: 사운드의 총 재생 시간(초 단위)
- var currentTime: TimeInterval: 사운드의 현재 재생 시각(초 단위)
- protocol AVAudioPlayerDelegate: 사운드 재생 완료, 재생 중단 및 디코딩 오류에 응답할 수 있는 프로토콜
주요 메서드
- 초기화 메서드
// 특정 위치에 있는 사운드 파일로 초기화
func init(contentOf: URL)
// 메모리에 올라와있는 데이터를 이용해 초기화
func init(data: Data)
- 재생관련 메서드
// 사운드 재생
func play()
// 특정 시점에서 사운드 재생
func play(atTime: TimeInterval)
// 사운드 일시 정지
func pause()
// 사운드 재생 정지
func stop()
Timer
Timer 클래스는 일정한 시간 간격이 지나면 지정된 메시지를 특정 객체로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특징
- 타이머는 런 루프(run loops)에서 작동한다.
- 타이머를 생성할 때 반복 여부를 지정한다.
- 비 반복 타이머 : 한 번 실행된 다음 자동으로 무효화 된다.
- 반복 타이머 : 동일한 런 루프에서 특정 TimeInterval 간격으로 실행된다. 반복되는 타이머 기능을 정지하려면 invalidate() 메서드를 호출해 무효화 한다.
주요 프로퍼티
- [ var isValid: Bool ] 타이머가 유요한지 아닌지 여부
- [ var fireDate: Date ] 타음에 타이머가 실행될 시각
- [ var timeInterval: TimeInterval ] 타이머의 실행 시간 간격(초 단위)
Timer 생성 메서드
1. 타이머 생성과 동시에 런 루프에 default mode로 등록하는 클래스 메서드
class func scheduledTimer(withTimeInterval: TimeInterval, repeats: Bool, block: (Timer) -> Void)
class func scheduledTimer(timeInterval: TimeInterval, target: Any, selector: Selector, userInfo: Any?, repeats: Bool)
class func scheduledTimer(timeInterval: TimeInterval, invocation: NSInvocation, repeats: Bool)
2. 타이머 생성후 수동으로 타이머 객체를 add(_:forMode:) 메서드를 이용해 런 루프에 추가해줘야 하는 메서드
func init(timeInterval: TimeInterval, invocation: NSInvocation, repeats: Bool)
func init(timeInterval: TimeInterval, target: Any, selector: Selector, userInfo: Any?, repeats: Bool)
func init(fireAt: Date, interval: TimeInterval, target: Any, selector: Selector, userInfo: Any?, repeats: Bool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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